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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상 & 잡담글 >/게임 잡담

PBE 8.10 패치 라이즈의 변경점, 다시 돌아온 리워크..


과부하 (Q)

• 마나 소모량이 전레벨 공통 40에서 50/60/70/80/90으로 증가했습니다.
[신규] 주문전이 스킬에 맞아 표식이 있는 적에게 사용시 피해량 중 [1/4/7/10/13/16레벨에서 20/24/28/32/36/40%]를 고정피해로 입힙니다.





룬 감옥 (W)

[제거됨]
마나 소모량이 제거되었습니다.
[신규] 스킬을 사용하면 라이즈의 최대마나의 6/7/8/9/10%만큼을 회복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3/12/11/10/9초에서 15/13/11/9/7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나 계수가 1% 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 CC 타입이 [0.75초간 속박]에서 [1.25초간 둔화량이 서서히 증가해 최대 50% 만큼 둔화]로 변경되었습니다.





주문 전이 (E)

• 재사용 대기시간이 3.25/3.00/2.75/2.50/2.25초에서 3.5/3.0/2.5/2.0/1.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60/70/80/90/100 에서 60/80/100/120/140으로 증가했습니다.
[제거됨] 표식이 있는 적에게 과부하 적중시 피해량 증가가 제거되었습니다.
• 표식이 있는 적에게 룬 감옥 사용시 툴팁이 "느리게 하는 대신 속박 시킨다"고 변경되었습니다.
• 튕기는 범위(Q 스킬 포함)가 350 로 275 감소했습니다.
• 튕기는 범위가 350[중앙에서 중앙부터]에서[챔피언/대형 미니언/대형 몬스터 상대로 450 (중앙에서 테두리까지)], [다른 모든 유닛들 상대로 200 (중앙에서 테두리까지)]로 변경되었습니다.
• 튕기는 데미지가 50%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툴팁 추가됨] "튕기는 대상이 클경우, 튕기는 범위도 커집니다."





PBE 서버에 한창 진행 중인 8.10 패치 라이즈의 변경점.
말은 변경점이지만 그냥 또 다른 리워크라고 보면 된다.
원래는 8.9 패치때 리워크될 예정되었지만 결국 미루고 오늘자 8.10 PBE 서버에 다시 등장했는데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그 전에 나왔던 변경점보다 살짝 다르다.

Q, W, E만 건드리고 궁극기는 아직 건드리지 않은 상태.
트린/볼리베어/누누같은 고인챔들은 놔두고 왜 빡빡이 새끼를 또 한번 건드리는지 이해가 안가는 유저들도 많겠지만

이번에 라이즈가 변경받는 이유는 솔랭 승률이 극혐인데도 불구하고
프로씬에서 너무나 잘나가는 상반된 모습을 바로잡기 위한 것이라고 라이엇이 이전에 언급했었다.
프로씬에서 강력한 라이즈의 위력을 줄이는 대신
솔랭에서 좀 더 많은 활약을 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것이 이번 라이즈 리워크의 목표.



근데 라이즈 유저인 입장에서 보면 만약 저렇게 변경된다 해도 여전히 대회에서는 잘 나올 것 같다 ㅋㅋ
Q, E 마나 소모량 증가된거랑 W 속박이 사라진게 너무 크지만 고뎀이 미친듯이 상향을 받아서..
그래도 빡빡이를 애정하는 유저로서 말해보자면 이번 패치는 버프인지 너프인지 상관없이
'라이즈'라는 챔피언 자체가 전보다 많이 복잡해졌다고 생각한다.

원래도 어려운 챔인데 각 스킬에 부가적인 옵션을 넣어서 스킬 활용을 더 복잡하게 만들었으니..
앞으로 라이즈를 계속 방치해두면 밸런스가 여러의미로 씹창날게 분명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긴 하다만
그래도 현재 라이즈를 좋아하는 입장에서 보면 그다지 달가운 리워크는 아니다.






(+ 05/08일 추가 패치 내용)


5월 8일 오늘자 PBE 패치 내용.

이번 주 테섭에서 변경되었던 라이즈가 다시 본섭 상태로 롤백되었다.

아마 8.11 패치에서 다시 새로운 변경점이 나올 것 같다.

저번에 8.9에서도 미루더니만, 8.10에서 또 미루고....






출처) http://www.inven.co.kr/board/lol/2778/55770

원문) http://www.surrenderat20.net/2018/05/57-pbe-update-pulsefire-splash-art.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