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 잡담글 >/게임 잡담

8.10 PBE 아지르의 변경점, 리워크라 쓰고 너프라고 읽는다. (W선마 각?)

- 기본 스탯 -


• 기본 체력이 552에서 5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성장 공격 속도가 1.5%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초당 체력재생이 1.4에서 2로 증가했습니다.
• 성장 체력재생이 0.11에서 0.15로 증가했습니다.




- 스킬 -



사막의 역습 (Q)

• 피해량이 60/80/100/120/140에서 70/90/110/130/150으로 증가했습니다.





일어나라! (W)

• 병력 충전 대기 시간이 8/7.5/7/6.5/6에서 전레벨 공통 6초로 감소했습니다.
• 병사 공격의 주문력 계수가 60%에서 40%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전레벨 공통 40에서 20/25/30/35/40으로 감소했습니다.
• 병사 공격의 피해량이 [레벨에 비례해 60-160]에서 스킬 레벨에 따라 60/80/100/120/14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본 지속효과의 공격 속도 증가량이 20/30/40/50/60%에서 25/30/35/40/45%로 변경되었습니다.
• 병사가 3명 이상일 때 증가하는 공격 속도가 20/30/40/50/60%에서 30/35/40/45/50%로 변경되었습니다.
• 병사 재소환 대기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모래 병사 변경점:
• 모래 병사의 지속시간이 전레벨 공통 10초에서 4/5.5/7/8.5/10초로 감소했습니다.
[툴팁 추가됨]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공격 범위 밖의 적을 공격 할 수있습니다.
• 모래 병사가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50%로 감소합니다.





신기루 (E)

• 마나 소모량이 60에서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이 19/18/17/16/15초 에서 24/21/18/15/12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피해량의 주문력 계수가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기본 피해량이 60/90/120/150/180에서 100/120/140/160/180로 증가했습니다.
• 충돌시 보호막이 80/120/160/200/240에서 60/105/150/195/240로 감소했습니다.





황제의 진영 (R)

• 기본 피해량이 150/250/450에서 200/300/40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5월 3일 오늘자 8.10 PBE에서 라이즈와 함께 변경된 아지르의 변경점이다.

물론 라이즈처럼 이것저것 많이 바뀌는 수준이기 때문에 그냥 '리워크'라고 해도 될 듯.

이번 아지르의 리워크 역시 프로씬에서 가진 위력을 줄이는 방향으로 패치될 예정.

저번에는 W 스킬의 변경점만 맛보기로 나왔는데 이번 테섭에서 Q, E, R, 그리고 기본 스탯까지 철저하게 변경했다.

다만 아지르 유저들을 포함한 대부분 유저들의 반응은 그다지 안 좋은 모양.


기본 스탯 너프에 W 병사 데미지 너프에 지속 시간 씹너프, E 마나 소모량 + 초반 쿨타임 증가까지..

다른게 상향되긴 했어도 뼈아픈 너프들이 하나둘씩 껴있어서 그닥 큰 메리트는 없어보인다.

그리고보니까 저번에 W 사거리도 돌려준다는 말이 있었는데 그건 왜 없지??


내용을 훑어보니 이제 'W선마'를 하라는 것 같은데..

일단 저대로 나오면 현재 아지르보다 더한 쓰레기가 될거라 예상된다.

아지르를 하지 않는 입장에서 봐도 전보다 휠씬 나빠지는 패치라 생각되는데 이번 변경점은 진짜 의도를 모르겠다.

차라리 롤백을 하던가 저렇게 나오면 지금보다 더 꾸져지잖아;

아직은 테섭이라 변경될 가능성이 많지만 저딴식으로 바꿀거면 그냥 롤백하는게 나을 듯 ㄹㅇ






(+ 05/08일 추가 패치 내용)


많은 유저들의 항의를 받아서 그런지 다행히 본섭 상태로 롤백되었다.

하긴 저대로 나왔으면 승률 30%대로 떨어졌을 듯 ㅋㅋ






출처) http://www.inven.co.kr/board/lol/2778/55770

원문) http://www.surrenderat20.net/2018/05/57-pbe-update-pulsefire-splash-art.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