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 잡담글 >/게임 잡담

궁쿨감 버프에 이은 럭스의 또 다른 상향, 럭포터 떡상 가즈아아아아아아




오늘자 8.8 PBE 패치 노트 올라온 럭스의 또 다른 버프.

이미 어제 본섭에 적용되었던 8.7 패치에서 쿨감 상향되었지만

라이엇 관계자들이 요즘 럭스를 플레이하는건지 연속으로 상향을 받게 되었다.

럭스도 오랫동안 미드챔들 중에서 고인이었던 챔프인데

이런 고인챔한테 갑작스럽게 많은 관심을 주다니...



프리즘 보호막 (W)


처음 적중한 아군에 대한 보호막이 50/65/80/95/110 (+20%AP)에서 100/130/160/190/220 (+40% AP)로 증가했습니다.
[신규] 처음 적중한 아군의 다음 기본 공격은 60/80/100/120/140 (+40% AP)의 추가 데미지를 주며 광채 효과를 적용시킵니다.
"이제 스킬 시전이 시작될 때 스스로에 대한 쉴드를 얻으며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기존에는 0.25초의 캐스팅 이후에 적용되던 효과)"



물론 미드 럭스보다는 럭포터의 티어가 많이 오를 것 같지만 그래도 꽤나 파격적인 버프라고 생각한다.

그나저나 이거 완전 소나Q 상위호환 아니냐?

이때까지 서폿 걸리면 소나만 했었는데 이거 럭포터로 갈야타야 되나 ㅋㅋ
럭포터 떡상 가즈아아아아아아아아ㅋㅋㅋㅋ








참고로 이번 변경점도 라이엇 관계자가 트위터에서 미리 공개했던 내용이다.

위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RiotAgust가 어제 자신의 트위터에 럭스의 변경점을 미리 올려주면서

미드 럭스와 럭포터를 하는 사람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변경이라고 언급했는데

모두 다 아는 사실이지만 서폿 럭스는 미드 럭스보다 훨씬 안 좋은 성능을 가졌기 때문에

이번 패치는 미드 럭스가 간접 상향되는 동시에 서폿 럭스가 씹샹향 된거라 볼 수 있다.


물론 아직은 PBE 서버이기도 하고, 이번 변경점은 극히 '실험적'이라 얼마든지 바뀔 수 있지만

럭포터에 대한 인식을 바꾸려는 라이엇의 의도가 확연히 보인다.

암튼 럭포터 하시는 분들 ㅊㅋ






(+ 04/05일 추가 패치)


4월 5일자 테섭 패치에서 Q의 피해량과 미나 소모량, W의 마나 소모량이 추가로 상향되었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기존에는 0.25초의 지연시간이 있었으나

이제 W를 시전하면 즉시 스스로에 대한 보호막을 얻게 되는 패치도 받았다.

솔직히 이번 버프는 롤백될 줄 알았는데 오히려 가만놔두네? 게다가 추가 버프까지ㄷㄷ






(+ 04/11일 추가 패치)


는 변경점들 전부 다 롤백...

어제 오후 4시에 있었던 PBE 인사이드에서 들었던 소식으로는

현재 럭스/바이는 아직 테스트 중에 있다고 라이엇 스테락님이 직접 언급하셨는데

4월 11일, 오늘자 PBE 패치 노트에는 이 둘의 변경점이 거의 롤백된 상태지만

여전히 라이엇이 지속적으로 주시하고 있기 때문에 버프가 롤백되었다고 해서 슬퍼할 이유는 없다.


근데 럭스 같은 경우는 미드챔들 중에서도 촤하위 급인데 이렇게 버프를 미뤄도 되나...?

현재 미드챔들 중에서 럭스/리산드라 만큼 상향이 절실한 챔프도 없는데 ;-;

암튼 럭스 유저들은 PBE 서버에 다른 변경점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수 밖에 없다.






(+ PBE 8.9 패치 럭스 변경점)


8.8 패치에 있던 버프는 전부 롤백되었지만 8.9 PBE 패치에서 다시 등장했다. (링크)

다만, 이전과 달리 이번 변경점은 Q/W/E 스킬이 모두 상향 받았기 때문에 전보다는 확실히 쓸만해졌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