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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4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1 (미리 보는 롤 8.8 패치 변경점들)

소환사 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중 또는 계획 중인 작업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실제 공개 여부는
불확실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들은 경과에 따라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게시되는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영문)
참고해 주세요.



8.8 패치

현재 미드시즌을 준비하면서 8.8 패치에 포함될 여러 변경사항도 작업 중입니다. 8.8 패치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은 것과 살펴보고 싶지만 상황에 따라 포함하지 못할 수도 있는 것을 나누어 소개해 드립니다.

포함될 가능성이 높은 변경:

    • 연속 킬을 기록하고 있는 적을 처치했을 때 골드 지급 방식 변경(팀 전체가 아니라 개인이 받는
        방식으로)
    • 전에 말씀드렸던 르블랑과 아리의 스킬 구성 수정
    • 장신구 일부 수정: 탐지용 렌즈 대신 예언자형 개조를 1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원래는 예언자형 개조가 공격로 수풀의 시야 장악에 미칠 영향이 걱정돼 레벨 제한을 두었지만 지속
        시간을 레벨에 따라 길어지게 만들면 해결될 것으로 봅니다. 이 외에도 와드 토템으로 설치하는 와드의
        수명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늘리는 등 다른 변경도 생각 중입니다. 와드를 사용하면 더 오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대신 좀 더 고심해서 사용 시기를 정하도록 만들기 위함이죠.
    • 탐 켄치가 아군을 구하려 할 때 상대가 더 효과적으로 반격할 수 있도록 탐 켄치를 하향 조정하려
        합니다. 현재는 아군을 삼킨 상태에서 적 챔피언 쪽으로 이동하면 얻는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삭제하는
        게 어떨지 테스트 중입니다. 원래는 아군을 삼키고 적에게 다가간 다음, 함께 적을 공격하는 전술을
        장려하려고 넣은 효과이지만 실제로는 적이 퇴로나 그 근처에(방향 판정이 그다지 엄격하지 않은 편임)
        있는 경우가 많아 발 빠르게 도망가는 데 쓰이고 있죠.

시간이 있으면 가능한 소소한 밸런스 조정 또는 검토 (아래 소개하는 사항이 모두 반영되는 것은 아니며
일부는 패치 후반에 적용될 가능성이 큽니다.):

    • 상향 조정 대상: 판테온(미니언 관련 변경 후속 조치), 주문매듭 구슬(비슷한 주문력 아이템에 비해
        약함), 노틸러스(대대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하지만 단순히 약하다는 문제도 있음), 바이
    • 하향 조정 대상: 대천사의 지팡이(조합 방식 및 수치 변경 때문에 지나치게 강해짐), 잔나, 자야,
        케이틀린, 워윅, 브라움, 사이온, 코그모(8.7 패치에서 적용될 구인수의 격노검 하향 조정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먼저 확인 필요)

8.10 패치에서 공개하려던 미드시즌 변경 사항을 8.8 패치로 앞당겨 공개해 몇 가지를 테스트해 볼 생각도
있습니다만 이는 아직 검토 중인 사항입니다.



바루스

1년 전에 바루스의 스킬 구성을 약간 조정할 수도 있다는 말씀을 드렸었지만 실제로 진행되진 않았죠. 기본
지속 효과에 공격 속도 상승 효과를 추가할 때 조정할 생각이었지만 시각 효과와 음향 효과도 함께 변경해야
했고 더 중요한 다른 일도 있어 계속 늦어졌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시각 효과와 음향 효과 작업이 마무리되어
8.8 패치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 스킬에 사용 효과가 추가되며 그 1레벨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 효과: 다음번 꿰뚫는 화살은 대상이 잃은 체력의 6~9%(꿰뚫는 화살의 조준 시간에 비례)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0초이며 마나 소모는 없습니다.

마법 피해는 W 스킬의 레벨에 따라 12~18%까지 증가합니다. 아직 최종 밸런스 작업을 진행 중이므로
수치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목표는 어떤 아이템 구성을 택하든 바루스의 Q 스킬이 강력한 효과를 낼
수 있게 하는 것이고, 이렇게 실력이 필요한 스킬을 추가해서 가장 중요한 순간, 명중할 확률이 높은 순간에
스킬을 활용하는 플레이를 장려하는 목적도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길다 보니 어느 꿰뚫는 화살에
적용할지 더 고심하게 되겠죠.)

이렇게 변경하면 바루스가 강해지기 때문에 8.7 패치에서 구인수의 격노검 가격이 인상되면 바루스가
얼마나 영향을 받느냐에 따라 다른 스킬을 하향 조정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18년 4월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 2는 4월 중순 이후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며칠 전에 올라온 메들러의 게임플레이에 대한 단상.

8.8 패치에 적용될 변경점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미리 보는 8.8 패치 노트라 할 수 있다.

물론 위 내용들이 전부 다 8.8 버전에 패치된다고 확신할 수 없지만

유일하게 확신하는건 르블랑의 롤백 + 아리의 스킬 구성 변경점.

이 둘의 변경은 8.6 패치 부터 언급했었지만, PBE섭에서 테스트만 받고 아직까지 본섭에 적용되지 않았는데

드디어 '8.8 패치'때 적용될 것이라고 라이엇이 확정지었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판테온, 노틸러스, 바이, 주문매듭 구슬의 상향과

케틀, 잔나, 자야, 브라움, 워윅, 사이온, 코그모, 대천사의 지팡이의 하향을 예고했다.

아무리 미니언에 변경으로 약해졌다고 해도 판테온을 버프하겠다는건.....갠적으로 기분이 썩 좋진 않다.

대천사의 지팡이도.....ㅠㅠ 라이즈한테 정말 개꿀템인데 너프먹는다니 흑흑..

저번에는 쉴드만 깎았는데 이번에는 또 뭘 너프할지 참 걱정이다.






출처: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devblog&mod=view&schwrd=&p=1&idx=258059&p=1#.WsMJRJq-laQ

출처(영문): https://boards.na.leagueoflegends.com/en/c/developer-corner/na3Ko02t-quick-gameplay-thoughts-march-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