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중 또는 계획 중인 작업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실제 공개 여부는
불확실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들은 경과에 따라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게시되는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영문)를
참고해 주세요.
PBE 테스트 서버에서의 이동 공격 변경사항
설정에서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커서 위치로 이동 공격”을 활성화했을 때 이동 공격이 작동하는 방식의
일부 조정을 위해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이번 변경의 핵심은 게임 시작 전 설정에서 대상이 지정되는 커서
주변 범위를 250에서 500으로 대폭 넓히고, 그 범위 안에 적이 없을 경우 자신의 챔피언과 가장 가까운
대상을 공격하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거리 밖의 대상보다 사거리 안의 대상이 우선 지정될 것인지에 대한
추가적 조정도 검토 중입니다. (이 글에서는 PBE 테스트 서버에 발표된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을 일정 기간 내부적으로 테스트한 결과, 플레이 테스터들이 눈에 띄는 차이를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이는 대부분 좋은 신호입니다. 게임 내부 시스템이 잘 작동한다는 뜻일 테니까요.
다음주 또는 그 이상의 기간에 걸쳐 PBE 테스트 서버를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려고 합니다.
변경사항이 전체적으로 잘 작동하는 것 같지만, 더 들여다볼 부분은 없는지, 더 개선할 여지는 없는지를 살펴
만전을 기할 생각입니다.
사전 구성된 팀을 위한 일부 챔피언 밸런스 조정
개인 게임에서 만난 팀보다 프로 팀, 사전 구성된 5인 파티, 곧 도입될 격전 모드 등 미리 짜여진 팀에서
월등히 뛰어난 위력을 발휘하는 일부 챔피언의 조정 작업은 오랫동안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아지르, 칼리스타, 라이즈는 사전 구성된 팀에서는 밸런스가 맞지만 그 외의 경우에는 꽤나 약한 모습도 자주
보이는 챔피언입니다. 챔피언 밸런스를 맞추는 목적 중 하나가 다양한 상황에서 챔피언이 힘을 발휘하도록
하기 위함임을 고려하면, 아무리 이들 챔피언이 개인 게임에서도 가끔은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해도 지금이
이상적인 상태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저희는 지난 수 년에 걸쳐 이 세 챔피언의 상황에 따른 위력 차이를 좁히기 위해 많은 시간을 들였고,
부분적으로는 밸런스 조절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이들 챔피언의 핵심적 개성 일부는 상황에 따른 위력
차이를 만드는 바로 그 요소들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당분간은 (아마도 오랫동안) 이 세 챔피언의
상황에 따른 위력 차이를 좁히기 위한 조정보다 다른 챔피언 조정을 우선시하려고 합니다. 즉, 아지르,
칼리스타, 라이즈는 사전 구성된 팀에서 주로 발휘하는 강한 위력을 기준으로 밸런스가 조정될 예정입니다.
그렇지 않은 상황에서는 꽤나 약한 모습을 보이더라도 말이죠. (예외로 라이즈는 현재 일부 조정 작업
중입니다. 적용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물론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겠지만 지난 수 년 동안 이 세
챔피언만큼 조정을 하지 못했던 다른 챔피언에 시간을 들이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며 많은 개선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 세 챔피언을 좋아하지만 개인 게임에서는 플레이할 수 없겠다고 생각하는 플레이어 여러분께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이들 챔피언이 적절한 상황에서는 강하다고 해도 자신이 게임을 할 때 적절한 상황이 항상
갖춰지는 것이 아니니 실망이 크실 수 있습니다. 이번 결정에 아쉬운 점도 분명히 있지만, 전체 플레이어
여러분을 고려했을 때는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미드시즌
미드시즌에 대해 알아 두시면 좋을 정보를 몇 가지 더 소개 드립니다.
• 정글에 관련된 다양한 위력 수준 변경을 테스트한 결과, 조정을 위한 시간을 충분히 갖고 미드시즌에서
이 내용을 다루기로 최근 결정했습니다. 이 변경은 보통 미드시즌 또는 프리시즌에서 다루는 광범위한
체계적 변화인데다, 특히 세부 변경사항은 대형 패치가 아닐 때 다루고 있으니 이렇게 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 미드시즌 패치가 의도대로 잘 적용될지를 다른 변경사항과 연계되기 전에 확인하기 위한 사전 변경이
8.8 패치 정도에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마법사 챔피언이 낮은 레벨일 때의 최대 마나 및 마나
재생을 비롯해, 챔피언 두 명이 담당하는 공격로에 마법사 챔피언이 갔을 때 더 나은 위력을 보이려면
게임 초반에 스킬을 얼마나 더 사용할 수 있게 해야 하는지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본 마나
및 마나 재생이 변경될 것으로 보이며, 도란의 반지 하향 조정과 연계될 수 있습니다. 그 자체로는
그다지 큰 변경사항이 아니지만 저희가 준비 중인 변경의 방향성을 확인해보실 수 있는 지표가 될 수
있을 겁니다.
2018년 3월 8번째 게임플레이 단상.
라이엇이 이번에 공식선언을 했다. 아지르 / 라이즈 / 칼리스타는 아예 손을 놔버렸다고.
지들이 만든 챔피언인데 밸런스 맞추기 어렵다고 나몰라라 하는 것 보소?
물론 라이즈는 그와 별개로 일부 조정 중이라는 언급이 있지만 진짜 라이엇 이새끼들 때문에 혈압이..
또 라이즈한테 어떤 븅신같은 패치를 할지 여러의미로 참 기대된다.
라이엇이 이때까지 라이즈한테 했던 행동들을 보면 그다지 좋은 쪽으로 패치하진 않을 듯.
그 놈의 대회 때문에 우리 빡빡이가 이런 고생을 수도 없이 겪었는데 슈발..ㅠㅠ
출처)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mod=view&cate=devblog&mode=view&idx=258020#.WrrtxJq-l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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