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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9.4패치에서 계획 중인 제드의 변경점 (요약: 버프 ㅅㄱ)


원문 링크: https://twitter.com/riot_captain/status/1094134478090321920


Riot Captain - 게임 디자이너

현재 9.4 패치에 계획중인 제드 변경점입니다.



제드

함정 카드인 궁극기 활용을 삭제:
지금 이해해야 할 것은 제드가 더 많은 공격력 획득을 위해 주목표가 아닌
다른 대상에게 궁극기를 최우선으로 사용한다는 것은 대개 틀렸다는 것입니다.
궁극기의 위력을 줄이고 현재 대부분 라인전에서 지고있는 제드에게 초반 라인전을 세게 만들어주려고합니다.
이 변경으로 특히 제드 플레이어들이 원하고 있고 후반 승리 전략인 게임 후반 스플릿 푸시 능력을 끌어올렸습니다.



기본 능력치

· 레벨당 성장 공격 속도 :: 2.1% >>> 3.3%


Q - 예리한 표창

· 피해량: 80/115/150/185/220(+90% 추가 AD) >>> 90/120/150/180/210(+100% 추가 AD)


W - 살아있는 그림자

· 재시전 사거리: 1300 >>> 1950 (이제 W 스킬이 그림자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사거리와 일치해졌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 20/18.5/17/15.5/14초


R - 죽음의 표식

· 기본 지속 효과: 삭제되었습니다.*

· (*그림자 수확: 죽음의 표식이 남은 채 처치당한 적 중 가장 강한 적의 그림자를 훔쳐 X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5 + 해당 적 공격력의 5/10/15%))





한줄 요약: 버프

현재 본섭은 9.3 버전, PBE 서버에서는 한창 9.4 패치를 테스트하고 있는 중인데
해당 내용은 오는 9.4 패치에 적용될 제드의 게임플레이 변경점이다.
아직 PBE 서버에 나오진 않았지만 해당 변경점은 곧 테스트를 위해 적용될 예정.
아직도 밴율이 높긴 하지만 옛날에 비해 많이 약해진 제드를 위한 파격적인 상향이다.
라인전이 강한 제드한테 초반 라인전이 약하다고 버프해주는 라이엇 ㄷㄷㄷㄷ


예전에 비해 제드가 많이 안 좋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초반 라인전은 여전히 강한걸로 알고 있는데...
오히려 초반에 강하고 후반으로 갈 수록 약해지는 전형적인 유통기한 챔프에 가깝다.
게다가 현재 OP.GG 통계에서도 1티어로 나와있는 제드를 이렇게 파격적으로 상향한다고?

물론 실제로 제드가 '1티어'인건 조금 오바라고 생각되지만
그래도 저렇게 갑작스레 상향받을 정도로 안 좋은 챔프는 아닌 듯.
제드보다 오랫동안 고인 신세였던 똥챔들이 널리고 널렸는데
정작 고인챔들은 무시하고 주류챔이나 자기네들이 좋아하는 챔프들만 관심주는 매정한 라이엇 ;-;


제드가 옛날 OP 시절부터 라이엇의 아들이라는 별명이 붙여졌지만
요즘은 하도 안 좋아진 성능때문에 버린 자식으로 취급되기도 하는데
그래도 자식은 자식이라 저런 식으로 많이 상향해주는 것 같다. 부러운 새끼..
그러고보니 들리는 말로는 제드가 올해 안에 전설스킨을 받을 예정이라 하던데
혹시 갑자기 버프하는 이유가 스킨 팔려고 미리 상향하는 건가...?






[출처] 루리웹 롭스 (https://bbs.ruliweb.com/family/4526/board/109995/read/9551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