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OP SONG ♪/POP & Rock

[포크] Aloe Blacc - Wake Me Up 가사해석/MV/듣기



→ Official Music Video


→ Audio


- Musicians : Aloe Blacc

- Song Name : Wake Me Up

- Genre : Soul / Folk

- Release Date : 2013.09.30




가사(Lyric) :


Feeling my way through the darkness
어둠 속을 가로지르는 나의 길을 느끼며

Guided by a beating heart
고동치는 심장이 이끄는대로 갈 뿐이지

I can't tell where the journey will end
난 이 여행이 어디서 끝날지는 말할 수 없지만

But I know where to start
어디에서 시작하는지는 알아



They tell me I'm too young to understand
그들은 내가 너무 어려서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하지

They say I'm caught up in a dream
그들은 내가 꿈 속에 갇혀있다고 말해

Well life will pass me by
음 인생은 날 스쳐 지나갈꺼야

If I don't open up my eyes
내가 내 눈만 뜨지 않는다면

Well that's fine by me
뭐 나에겐 그것도 괜찮을꺼야



So wake me up when it's all over
그러니 이 모든 것이 끝나면 날 깨워줘

When I'm wiser and I'm older
내가 보다 현명해지고 나이가 들었을 때

All this time I was finding myself
지금껏 난 내 자신을 찾아왔었고

And I didn't know I was lost
난 내가 길을 잃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지



So wake me up when it's all over
그러니 이 모든 것이 끝나면 날 깨워줘

When I'm wiser and I'm older
내가 보다 현명해지고 나이가 들었을 때

All this time I was finding myself
지금껏 난 내 자신을 찾아왔었고

And I didn't know I was lost
난 내가 길을 잃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지



I tried carrying the weight of the world
난 이 세상의 모든 짐을 지려고 했었지

But I only have two hands
하지만 난 오직 두 손만을 갖고 있는걸

Hope I get the chance to travel the world
전세계를 여행할 기회가 있기를 소망해

But I don't have any plans
하지만 난 아무런 계획도 없어



Wish that I could stay forever this young
내가 영원히 이렇게 젊은 상태로 머물 수 있었으면 좋겠어

Not afraid to close my eyes
눈을 감는 것이 두렵지는 않아

Life's a game made for everyone
삶은 모두를 위해 만들어진 게임이야

And love is the prize
그리고 사랑은 상이지



So wake me up when it's all over
그러니 이 모든 것이 끝나면 날 깨워줘

When I'm wiser and I'm older
내가 보다 현명해지고 나이가 들었을 때

All this time I was finding myself
지금껏 난 내 자신을 찾아왔었고

And I didn't know I was lost
난 내가 길을 잃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지



So wake me up when it's all over
그러니 이 모든 것이 끝나면 날 깨워줘

When I'm wiser and I'm older
내가 보다 현명해지고 나이가 들었을 때

All this time I was finding myself
지금껏 난 내 자신을 찾아왔었고

And I didn't know I was lost
난 내가 길을 잃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지



I didn't know I was lost
난 내가 길을 잃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어

I didn't know I was lost
난 내가 길을 잃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어

I didn't know I was lost
난 내가 길을 잃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어

I didn't know I was lost
난 내가 길을 잃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어



So wake me up when it's all over
그러니 이 모든 것이 끝나면 날 깨워줘

When I'm wiser and I'm older
내가 보다 현명해지고 나이가 들었을 때

All this time I was finding myself
지금껏 난 내 자신을 찾아왔었고

And I didn't know I was lost
난 내가 길을 잃었다는 것을 알지 못했지


Avicii의 유명한 음악 Wake Me Up의 피처링을 맡았던 맡았던 미국의 R&B/소울 가수.

참고로 이 노래가 '아비치 - Wake Me Up'의 원곡이라고 잘못 아는 사람들이 있는데

사실은 아비치의 노래를 Aloe Blacc이 어쿠스틱 버전으로 바꿔서 부른 것이다.

즉 아비치 노래가 원곡, 이 노래는 커버 버전이라는 뜻.

참고로 이 곡은 알로에 블라크의 3번째 정규 음반 Lift Your Spirit의 트랙으로 실렸다.


아비치 버전과 이 노래의 공통점을 알아보면

장르가 포크(Folk)와 연관이 되어있다는 점이다.

일단 이 노래의 장르를 위키피디아에 나와있듯이 포크이며

원곡도 마찬가지로 포크와 일렉을 적절히 섞은 포크트로니카(Folktronica)라고 부를 수 있는데


알로게 블라크아 부른 버전은 원곡과는 다르게

어쿠스틱한 스타일을 추가해 좀 더 감성적이고 흥겨운 리듬감을 선사해주고 있다.

특히 가사 중에 "So wake me up when it's all over~"하는 부분부터 들려오는

흥겨운 비트가 보컬의 쫀쫀한 노랫소리와 잘 어우러지며

듣는 이로 하여금 마음을 감성적으로 물들게 한다.


위에 해석된 가사 내용도 보면 알겠지만 가사도 정말 교훈적이고 멋지다.

곡도 좋고, 가사도 멋지고, 보컬의 목소리도 매력이 넘치는

그야말로 "삼위일체"를 모두 갖춘 갓 명곡 :)




- Follow Aloe Blacc
https://facebook.com/aloeblacc
http://instagram.com/aloeblacc/
https://twitter.com/aloeblacc
http://www.aloeblac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