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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E 8.9 패치노트 럭스의 변경점, 이건 확실히 버프가 맞다

레벨 1 보너스 공격 속도가 0%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레벨 당 공격 속도가 1.36%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기본 스탯 -


레벨 1 보너스 공격 속도가 0%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레벨 당 공격 속도가 1.36%에서 1%로 감소했습니다.




- 스킬셋 -



빛의 속박 (Q)


기본 피해량이 50/100/150/200/250에서 80/125/170/215/260으로 증가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3/12.5/12/11.5/11초에서 전 구간 10초로 감소했습니다.





프리즘 보호막 (W)


되돌아오는 보호막 량이 아군에게 적중했을 때 2배에서 항상 2배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럭스가 스킬 시전을 시작할 때 자신에게 보호막을 씌우고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이전: 시전 0.25초 이후)





광휘의 특이점 (E)

투사체 속도가 1300에서 1200으로 감소했습니다.

광역 효과의 반경이 350에서 315로 감소했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70/85/100/115/130에서 60/70/80/90/100으로 감소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0/9.5/9/8.5/8초로 감소했습니다.




엄청난 대격변을 맞은 PBE 8.9 패치 럭스의 밸런스 변경점....

4월 19일, 오늘자 PBE 패치노트에 있었던 럭스의 버프 내용인데

이번 번경점도 역시 라이엇 챔피언 디자이너 'RiotAgust'가 자신의 트위터에 미리 공개했던 것이다. (링크)

물론 전부 다 샹향을 받은건 아니고 몇몇개는 하향을 받았는데

일단 기본 스탯은 1레벨 보너스 공속을 10% 올려주고, 레벨당 공격 속도를 코딱지만큼 감소했다.

그리고 빛의 속박(Q)의 기본 피해량과 쿨타임 감소,

프리즘 보호막(W)의 되돌아오는 보호막량이 증가되는 패치를 받았다.


여기까지만 보면은 확실히 버프라고 볼 수 있겠지만 문제는 E의 변경점.

마나 소모량과 쿨타임이 대폭 줄어드는 대신, 투사체 속도와 장판의 반경이 크게 감소되었는데

이 투사체 속도와 장판 변경 때문에 일각에서는 오히려 '너프'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사실 럭스가 미드 챔피언들 중에서 극히 구데기인건 맞지만

E의 투사체 속도는 왠만한 갓핸드가 아니면 반응하기가 힘들 정도로 빠른데다가

장판의 크기 역시 피하는게 사실상 불가능한 수준의 범위라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바람직한 변경이라고 생각한다.

라인전에서 럭스를 만났을 때 이동기는 챔프라 어쩔 수 없이 맞아줘야 되는 스킬이라...;-;

그래도 쿨타임과 마나 소모량이 감소된 것 덕분에 E 스킬이 마냥 너프를 받은건 아닌 것 같다.


확실한건 이번에 나온 럭스의 변경점에서는 E의 마나 소모량 감소가 제일 큰 상향인 듯.






(+ 04/21일 추가 변경점)


4월 21일 오늘자 PBE 변경점, Q의 마나 소모량을 더 줄였지만 E의 마나 모소량은 늘어났다.

물론 본섭과 비교하면 아직 버프이긴 한데

속박 마나량을이는 것 보다는 E의 마나량을 줄이는게 더 쓸모있지 않나??

뭔가 변경되는 걸 보니까 얘를 서폿으로 쓰라고 변경해주는 것 같은데..






출처) http://www.surrenderat20.net/2018/04/420-pbe-update-profile-backgroun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