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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4월 롤 챔피언 업데이트 현황 - 모데카이저 판테온 리메이크, 신규 서포터/암살자 챔피언과 원딜챔

모데카이저, 공격력 기반 기동형 암살자, 그리고 진정한 전사.
2019년 공개 예정인 신규 챔피언과 업데이트에 대해 전해드립니다.
출처 - https://nexus.leagueoflegends.com/ko-kr/2019/04/champion-roadmap-april-2019/


글쓴이: Reav3 - 라이엇 챔피언 팀 리드 프로듀서


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현재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멋진 신규 챔피언과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전해드리는 시간이 올해 다시 돌아왔습니다.
신규 강화형 보조술사 서포터에 대한 내용은 이미 지난 2019 시즌 안내 영상: 챔피언(링크)에서 말씀드렸고
이제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다루지 않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공유해드릴 내용이 많이 있으니 아래를 읽어주세요!

먼저 2019년 챔피언 개발 계획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중점사항 변경> 신규 서폿챔 사진 + 앞으로의 챔피언 업데이트 계획


2017년 6월 챔피언 업데이트 현황(링크)에서 저희는 챔피언 팀과 챔피언 업데이트 팀을 하나의 강력한 팀으로 통합해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작업이라면 무엇이든 가리지 않고 진행할 수 있는 체제를 마련했다는 사실을 말씀드렸습니다.
당시 전면적인 재작업이 필요한 것으로 보이는 챔피언이 아주 많았기 때문에 저희는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속도를 끌어올리기 시작했죠.
그 결과, 2018년에는 신규 챔피언 출시보다 기존 챔피언 재작업에 더욱 박차를 가했으며(링크),
스웨인, 이렐리아, 아트록스, 아칼리, 누누, 그리고 이즈리얼의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를 단행했고
카이사, 파이크, 그리고 니코 등 비교적 적은 수의 신규 챔피언을 출시했습니다.

올해 모데카이저의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가 적용되고 나면,
이 정도 수준의 대규모 작업이 필요한 챔피언들의 재작업은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우르곳/누누/스웨인의 업데이트 규모는 상당했죠).
그래서 2019년 남은 기간과 가까운 미래에는 대규모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보다 신규 챔피언에 더 중점을 둘 계획입니다.

작업이 필요한 챔피언이 아직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저희는 여전히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를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며 이를 중단하는 일은 없을 겁니다.
현재 업데이트가 필요한 챔피언 수가 과거에 비해 대폭 감소했으며,
작업이 필요한 챔피언은 이미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가 적용된 챔피언의 과거 모습만큼 품질이 낮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현재 상황에 맞춰 중점사항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대규모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외에도, 앞으로 개별적인 부분별로 소규모 게임플레이 재작업을 해 나가려고 합니다.

추후 대규모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를 줄일 예정임에 따라,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가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챔피언은 누구인지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구하려고 합니다.
조만간 진행될 공식 투표를 기대해주세요.
공식 투표에서 플레이어 여러분이 선택한 챔피언은 2020년에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가 확실히 적용될 겁니다.

자, 그럼 현재 작업 중인 몇 가지 신규 챔피언과 챔피언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죽음의 세계에 밤이 드리우다> 모데카이저 리메이크


모데카이저의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가 상당히 진행되어 있기 때문에,
이제 모데카이저 업데이트에 대한 계획을 더 자세하게 공유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2019 시즌 안내 영상: 챔피언(링크)에서 전해드린 대로, 모데카이저에게 엄청난 규모의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저희는 모든 모데카이저 스킬의 효과를 업데이트하거나 교체하는 한편,
주문력 기반 돌격형 전사라는 독특한 역할에 맞는 게임플레이를 유지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변경된 모습이 기대되는 스킬 중 하나는 모데카이저의 궁극기입니다.
저희는 모데카이저가 가진 불굴의 악의로부터 도망치거나 숨을 수 없다는 것을 느낀 적들이 그를 진정으로 두려워하고 경외하게 만드는 궁극기를 새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새로 거듭난 모데카이저가 자신의 꺾을 수 없는 의지에 도전하는 모든 자들의 영혼을 짓누르며 산 자와 죽은 자 모두의 세계를 정복하는 것이 오래 걸리지는 않을 겁니다.



<새로운 문명, 출현하다> 신규 AD 암살자 챔피언


이제 앞으로 출시될 계획인 신규 챔피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신규 챔피언은 혼자서 공격로를 담당하는 공격력 기반 기동형 암살자입니다.
이 유형의 챔피언이 새로 등장하는 것은 아주 오랜만이죠.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 중 공격력 기반 기동형 암살자의 수는 얼마 되지 않지만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의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저희도 알고 있습니다.
이번 신규 챔피언이 출시되면 세상으로부터 숨겨져 있던 새로운 세력의 터전인 룬테라의 깊은 정글을 더 자세히 알게 되실 겁니다.
이번에 신규 출시되는 기동형 암살자는 기발하고 획기적인 방법으로 주변 환경을 활용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글에 겁 없이 발을 들이는 자들은 눈을 크게 뜨고 벽으로부터 떨어지는 것이 좋을 겁니다.
깊은 정글에 들어가는 순간 어느 곳도 안전하지 않습니다.



<진정한 전사> 판테온 리메이크


이제 모데카이저 이후에 예정된 시각 효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진정한 전사이자 신화이자 전설인 판테온입니다!
모데카이저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판테온은 시각 효과가 열악한 마지막 챔피언으로 남게 됩니다.
즉,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각 효과 품질이 개선되지 못했다는 뜻이죠.
저희는 판테온의 시각 효과를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룬테라 세계에서 더욱 독특한 개성이 빛나도록 개발할 예정입니다.
또한 판테온의 현재 배경 이야기를 확장해서, 신과 인간에 얽힌 이야기와 단 한 명의 인간이 신들에게 맞서 싸운 내용을 다루려고 합니다.

판테온의 게임플레이 면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스킬로 변경하기보다는 현재 판테온의 스킬을 최신 수준으로 개선할 계획입니다.
본질적으로 공격적이고 안정적인 판테온의 플레이 패턴은 유지하는 한편,
플레이에서 더 깊이 있는 선택과 결정을 활용할 수 있는 요소를 가미하려고 합니다.
또한 판테온의 방패가 스킬을 통해 더 자연스럽게 활용되도록 해서 중무장한 전사의 멋진 모습을 플레이어 여러분께 제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 신규 원 챔피언 사진


하나 더 흥미로운 소식을 전해드리자면, 올해 말에 그동안 선보였던 유형과는 아주 다른 원거리 딜러 출시를 계획 중입니다.
이번에 전해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플레이어 여러분의 피드백과 질문을 기다리겠습니다!





이번 챔피언 업데이트 현황 요약

01. 신규 서포터 챔피언 먼저 출시 예정
02. 그 다음으로 모데카이저 대규모 리메이크(VGU) 예정
03. 판테온 리메이크(VGU) 예정
04. 신규 AD 암살자 챔피언 출시 예정
05. 올해 말에 신규 원딜 챔피언 출시 예정
06. 2020년도 비주얼 업데이트 할 챔피언 투표 예정


모데카이저 같은 경우는 이미 전부터 리메이크를 예고했기 때문에 그러려니 하지만

드디어 스킬셋이 무식하게 단순한 빵테가 리멬될 예정.. 제발 그 단순한 스킬셋 좀 복잡하게 바꿔줬으면 좋겠다.

2019년 올해 나오게 될 신챔프로는 가장 먼저 출시될 새로운 서포터 챔피언(맨 첫번째 사진)과

정글러 포지션으로 추측되고 있는 암살자 챔피언?

'벽으로부터 떨어지라'는 언급을 보면 아마 지형 자체에 변화를 주는 스킬을 가진 신챔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 중인데

솔직히 뚜벅이 챔프만 하는 입장에서는 신규 암살자 챔피언 소식이 그리 달갑지만은 않다.

또 어떤 씹OP 이동기를 가진 신챔프가 나올려고 이러는지....


올해 말에 출시된 예정인 원거리 딜러 포지션의 신챔프도 많이 흥미로운 점인데

참고로 이번에 신규 원딜챔을 디자인한 사람은 징크스/에코/진을 담당한 집시로드(RiotAugust)라고 한다.

모데는 많이 안해본 챔프라 별로 관심은 없고, 신규 암살챔과 원딜챔이 가장 기대되는 부분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