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 잡담글 >/게임 잡담

롤 9.5 패치 노트 요약 - 트린 니코 아칼리 버프 / 요릭 정복자 너프


패치노트 전문: http://www.leagueoflegends.co.kr/?m=news&cate=update&mod=view&schwrd=&p=1&idx=261376&fbclid=IwAR0AyFi9O11PZaMntQRcIM_hOpTIu1t5VaI9Gv5tLhBqyhkurjJ-fq4u0cM



케일 & 모르가나의 리메이크와 갖가지 밸런스 변경점이 포함된 롤 9.5 패치노트.
해당 패치는 오늘 오전에 본섭으로 이미 적용된 내용들이다.
위에 있는 이미지들만 보면 패치 내용이 간소하게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 패치노트 전문을 보면 짜잘한 챔피언 밸런스 변경점들이 많은 편.

일단 맨 위의 사진을 보면 누누, 요릭, 르블랑, 이즈리얼이 너프되는 것처럼 나와있지만
실제로는 누누와 요릭만 해당 패치에서 너프된다.
르블랑은 왜 저기 있는지 모르겠고 이즈는 다음 9.6 패치에서 너프 예정이긴 하다만..
아무튼 이번 9.5 패치에서 너프당하는 챔피언은 누누와 요릭,
너프되는 룬은 정복자와 여진, 두 가지가 있다.


이번 패치에서 상향되는 챔프로는 니코, 아칼리, 라칸, 사일러스, 바이, 스카너.
그리고 사진에는 안 나와있지만 갱플랭크, 그브, 문도, 진, 초가스, 트린다미어도 살짝 버프되었다.
이번 패치는 상향되는 챔프들이 많아서 흥미롭긴 하다만 대부분은 짤막한 버프라 아쉽.
특히나 트린같은 경우는 단순 상향만 하지말고 리메이크나 리워크를 해야 할텐데......

참고로 리메이크된 케일과 모르가나는 이미 본섭에 나와있는 상태지만
빛의 브랜드와 프레스티지 아리 신스킨은 아직 상점에 열리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브랜드 신스킨은 인게임이나 일러나 여러모로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아리는 잘...
아리 신스킨도 단순히 외형 자체는 이쁘지만 스킬 이펙트도 그럭저럭이고
무엇보다 헤어스타일이 단발이라 많이 아쉽다. 아리는 역시 단발보단 장발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