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 잡담글 >/게임 잡담

142번째 롤 신규 챔피언 니코 - 알쏭달쏭 카멜레온 (+ 겨울동화 니코 일러스트)

- 기본 일러스트 -


- 챔피언 트레일러 -


원래 새로운 패치는 보통 수요일에 적용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이번 8.23 패치는 오늘(화요일) 본섭에 적용되었다.

그리고 다음 8.24 패치에 등장할 142번째 롤 신규 챔피언 니코의 일러스트와 인게임.

영어로는 "Neeko"라고 하는데 일단 이름은 참 귀여우면서 씹덕스럽다.

근데 어떻게 챔피언 트레일러만 봤는데 이렇게 역겹고 불쾌하고 ㅈ같을 수가 있는지;

작년 조이 티저가 나왔을땐 불쾌하기만 했지 ㅈ같은 기분을 느꼈던 적은 없었는데

인게임 영상을 보니 이번에는 조이보다 더 악독한 신챔프가 나온 것 같다.


어제 티저 영상에서 나온 것 처럼 챔피언의 모습을 모방하는 기술을 그대로 보여줬는데

아래에 있는 스킬셋 설명을 읽어보면 적군이 아닌 아군 챔피언으로만 변신할 수 있다고 한다.

모방하는 컨셉은 르블랑과 비슷하지만 어째 르블랑보다 더 상위호환이 나와버렸다;

만약 챔피언을 그대로 복사한다면 르블랑을 복사할 때 4명으로 변신할 수 있을까 싶기도..?

왠지 안될 것 같지만 만약에 된다면 아군으로 르블랑 만날때 ㅈㄴ 재밌을 듯 ㅋㅋㅋ






요새는 라이엇이 단순한 것보다는 어렵고 독특한 메커니즘을 가진 신챔프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중인데

물론 조이나 니코같은 독특한 컨셉의 신챔도 좋긴 하지만

신규 플레이어나 기존에 있던 플레이어를 위해서라도 조금은 단순한 챔프를 내줬으면 좋겠다.

뉴비는 물론이고 올드비들도 저런 챔피언한테 당하면 핵불쾌해지기 마련인데

가렌같은 챔은 아니더라도 케인이나 파이크처럼 스킬셋만큼은 단순한 신챔프 좀 나왔으면 ;-;

나같은 늙은이는 저런 챔프하다가 뇌정지 온다고 라이엇님 제발....




기본 지속 효과: 태고의 마력

니코가 아군 챔피언으로 변신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적 챔피언으로부터 피해를 입거나, 꽃망울 폭발 또는 칭칭올가미를 사용하면 변신이 해제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Q: 꽃망울 폭발

지정한 지역에 씨앗을 던지면 꽃이 피어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꽃망울 폭발로 적을 처치하거나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히면 꽃이 최대 두 번 더 피어납니다.



W: 형상 분리

기본 지속 효과: 세 번째 기본 공격 시마다 영혼 정수가 충전되어 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니코의 이동속도가 잠시 증가합니다.
사용 시: 니코가 잠시 투명해져 적의 시야에서 사라지고 이동 속도가 빨라지며 현재 모습의 분신을 만들어 지정한 방향으로 보냅니다.



E: 칭칭올가미

니코가 지정한 방향으로 나선형 고리를 던져 관통하는 적 모두에게 피해를 주고 잠시 속박합니다.
고리에 마지막으로 맞은 챔피언은 더 오래 속박됩니다.
고리가 최소 둘 이상의 적에게 적중하면 고리의 크기, 속도, 속박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R: 만개

니코가 영혼 정수를 모으기 시작합니다.
잠시 후 공중으로 도약하여 보호막을 얻고 주변 적을 느리게 하며,
착지 시 정수를 방출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큰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킵니다.
태고의 마력으로 변신 중이라면 적은 니코가 영혼 정수를 충전하는 모습을 볼 수 없습니다.






니코의 번들스킨으로 나오게 될 겨울 동화 니코 (Winter Wonde Neeko).

현재 PBE 서버에서는 가격이 안 나와있지만 늘 그래왔듯이 1350RP로 팔 것 같다.

스킬 이펙트 자체는 그저그런데 귀환모션에 나오는 포로가 넘 졸귀

스킨 자체는 평범하지만 귀환모션 때문에 사고 싶다 ㅋㅋ






출처) http://event.leagueoflegends.co.kr/neeko-reveal/
번들스킨 이미지 출처) https://www.surrenderat20.net/2018/11/1119-pbe-update.html